맛집

(신안 증도)트레저아일랜드의 민어정식

몽블랑* 2011. 7. 22. 10:02


민어코스요리/신안 증도 트레저아일랜드(2011/07/22)

무엇이든지 처음은 설레나보다. 나이와 상관없이~

사전에 충분한 정보를 얻고 방문한 집이라 그런지 낯설지가 않았다. 신안 증도 앞바다에서 엄청난 양의 도자기를 인양한 곳이라 신안해저유물기념비도 있고 트레저아일랜드는 보물선 모양의 건물로 꾸며졌다. 나무로 만든 다리를 건너 조그만 섬에 자리한 식당이었다. 사용하는 그릇은 송원대의 해저유물 모습의 도기였다. 2층에 도자기모형 전시관이 있었는데 방문을 못하였다.

회를 즐기지 않는 사람이 있어 병어조림 2인상과 민어코스요리 4인상을 사전에 주문하였다. 평일인데도 식당안은 사람들로 꽉찼다.

민어회는 너무 향긋하고 연하고 달았고 입안에서 혀끝에서 살살 녹았다. 민어회 한접시 구성을 보면 가운데는 몸통부위 살이고 양옆의 길쭉한 부분은 뱃살 4조각씩 총 8조각이 나오고 뱃살과 몸통살 중간 4개의 도톰한 고기는 접착제의 원료가 되는 부레다. 부레는 역시 질겼으나 기름소금에 찍어 먹으니 그도 특이한 맛이었다. 민어요리로는 민어회, 민어무침회, 민어껍질볶음, 민어매운탕 4가지가 나온다. 민어껍질요리는 보기완 다르게 맛이 좋았다.

중간에 영양갱을 얇게 썰은 것 같은 사진은 숭어어란이다. 숭어알을 간장에 여러번 말려서 만들었다는데 처음엔 텁텁했으나 뒷맛은 개운하였다.

회를 못 먹는 사람들 음식으로 주문한 병어조림도 맛있었다. 역시 제철에 나면서 바로 조리해서 바닷가에서 먹으니 더 맛있었나 보다. 증도에서 3끼를 모두 민어요리를 먹고 싶었으나 너무 비싸서 한끼만 먹었다. 증도식당에는 모두 민어병어등 메뉴를 큼지막하게 써 붙어 놓았다.

다녀온지 일주일도 안되었는데 다시 가서 보고 싶고 먹고 싶어진다. 민어를~~~ /Mont Blanc

***트레저 아일랜드(Treasure Ireland) 주소 .전남 신안군 증도면 방축리 304번지 .TEL.061-271-8988 .민어코스 4인상 100,000원, 2인상 90,000원 .병어조림 2~4인상 50,000원 .민어회만 먹을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