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아버지 주무시는 모습 지켜본 적 있나요" 700만명 울린 KB금융 티저영상(펌)

몽블랑* 2015. 11. 26. 17:42


KB금융지주가 지난 19일 유튜브 등에 올린 ‘아버지’를 주제로 한 티저 영상이 화제다. 몰래 카메라 형식의 이 영상에는 40개월 미만 어린 자녀를 둔 4명의 젊은 아빠가 등장한다.

무대는 ‘아동학습에 미치는 아버지 역할’을 주제로 한 연구 설문 현장.

제시된 질문은 ‘아이의 자는 모습을 본 적 있나’ ‘아이 사진을 몇장 갖고 있나’ 등이다.

딸 혹은 아들 바보를 자처하는 이들은 흐뭇한 표정으로 설문을 풀어 나간다. 하지만 이는 젊은 아빠들을 속이기 위한 가짜 설문.

이내 진짜 설문지가 주어지고 참가자들은 한참 들여다 볼 뿐 답을 하지 못한다.

설문은 같은 질문에 대상만 바꾼 것.

'당신의 아버지에게 사랑한다고 말한 건 언제인가요’ ‘아버지의 자는 모습을 지켜본 적 있나요’ ‘아버지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을 알고 있나요’ ‘아버지를 마지막으로 안아본 것은 언제인가요’.

참가자들은 먹먹한 표정에 눈시울이 붉어진다. 그리고 참가자들의 아버지가 직접 출연해 속내를 얘기하는 영상이 나오고 젊은 아빠들은 눈물을 터뜨리고 만다.

한참 눈물을 흘리던 중 영상 속 아버지들이 손주를 안은 채 젊은 아빠들 앞에 직접 나타나고, 아빠와 아버지가 꼭 껴안는 것으로 티저영상은 마무리된다.

보는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이 영상은 지난 일주일간 700만명 넘는 사람들이 시청했다. 하루 100만명 꼴로, SNS 등을 통해 공유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갈수록 시청자가 늘어 곧 1000만명을 넘어설 것 같다”고 했다. KB금융지주는 주부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뒤 선정 작업을 거쳐 몰래카메라 영상을 진행했다. 영상 속 주인공들은 아내의 요청을 받고 연구 설문을 하는 것으로 알고 참여한 평범한 아빠들이다. 현재 해당 영상에는 ‘폭풍 감동’ 등 네티즌들의 소감이 달리고 있다.

/조선일보 2015/11/26 기사

Papa/Paul Anka

티저(teaser)란 괴롭히다,졸리다라는 뜻을 가진 tease에서 비롯된 말로 중요한 내용을 감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본모습을 드러내는 방식의 광고를 말합니다.

정식 제품출시일 이전까지는 제품의 일부분만을 보여주거나 불완전한 정보만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여 최종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머니의 손편지  (0) 2017.05.18
네가 그 봄꽃 소식해라....이철수 판화전  (0) 2016.01.10
도둑게  (0) 2015.07.17
숨어 있는 행복 찾아내기  (0) 2013.11.13
Youth / Samuel Ulman  (0) 2013.11.01